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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붕이 자동차정보

2019년 팰리세이드 국산계의 에스컬레이드 저도 사고싶어요

by 임태훈 지점장 2019. 7. 16.

안녕하세요~

 

만능큐레이터 임탱입니다!

하잇!

 

오늘은 20191현 팰리세이드를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국산계의 에스컬레이드!

 

바로 팰리세이드!!!

 

이거 나온다고 했을때 진짜 엄청 설랫습니다!

 

기본 모델은 총 4가지로 나뉩니다

 

2.2디젤 - 3,622 ~ 4,117만원

2.2 디젤 AWD - 3,853 ~ 4,408만원

3.8가솔린 - 3,475 ~ 4,030만원

3.8 가솔린 AWD - 3,706 ~ 4,261만원

 

이번에는!

3.8 가솔린에 AWD이 아닌

기본 2.2디젤을 보려고합니다

 

이 모델이서는

익스클루시브 버젼과 프레스티지 버젼으로 나뉘는데요

프레스티지!!!

로 한번 볼게요~!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자동 12.0 ~ 12.4km/L (3등급)

CO2배출량 - 155.0 ~ 160.0g/km

 

치수

전장 - 4,980mm

전폭 - 1,975mm

전고 - 1,75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708mm

윤거후 - 1,716mm

공차중량 - 1,955~1,965kg

승차인원 - 8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20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20inch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현대가 팰리세이드 때문에 즐거운 고민에 휩싸엿다고 합니다

 

지금 차를 받으려면 1년 가까이 기다려된다고 하네요...

몇일전에 구경갔는데 못해도 6개월은 걸린답니다ㅠ

 

5만대 이상 주문이 밀려있어서 그렇답니다

타이어까지 부족해서 OEM미쉐린이 아닌

브리지스톤까지 투입을 결정했을정도라네요

 

그렇다면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첫번째를 실내외 디자인을 보면 전장 4980mm으로 큰 편이면서

전체적으로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전면에서는 중후함이 보이고

후면에서는 박스형태를 보이며 리어램프로 포인트를 넣어주었습니다

전고는 1750mm는 딱 좋은 크기로

쌍용 렉스턴보다는 조금 낮습니다

 

이건 차체 밑바닥까지 높이를 다른 대형SUV보다 낮춘 덕도 있는데요

오프로드에선 하체가 닿을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럴일이 별로 없기에 불편함도는

장점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주행력인데요

 

2.2디젤엔진으로 2톤(1945kg)짜리 차량을 부드럽게 잡아줍니다

스포츠 모드는 2500rpm에서는 굉장히 부드러우며

눈길이나 머드, 샌드 주행모드를 번걸아 가며 달리다보면

클러스터에 보여지는 전후륜 벡터링 상태까지

보여주니 달리는 맛이 납니다

 

다음으로는 공간활용도입니다

 

바로 2~3열 활용도 인데요

2열 독립에어컨이나 열선시트와 함께 전동식 스트로 인해

조절이 굉장히 편리해졋으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30초면 풀플랫도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다른 수입차들보다도

뛰어남을 보여줍니다

고속도로에선 GPS를 통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이 작옵합니다

차선 중앙을 유지하면서 전방을 중심으로

주변을 지속적으로 감지하며

스마트 주행을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먼거리를 미리부터 인지해 속도조절을 한다는 점인데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앞에서 차선병경하는 차량을 인지하는 속도가 느린점인데요

이때는 크루징 기능을 다시 켜야된다는 번거로움입니다

 

이걸 제외하면 1분30초에 이르는 자율주행과 교통혼잡 구간에서

잠시 정차했다가 출발하는 기능, 네비와 연동돼 카메라

앞에서 스스로 감속을 해주기에 장거리 운전에서 덜피로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네이베기션 소프트웨이 맵피를 볼수 있는데요

시작적으로 벤츠나 BMW의 지도를 닮아 10.25인치 대화면

AVN의 핵심요소입니다

네이또한 계가판보다 조금 앞으로 나와있기에

터치와 조정이 용이합니다

 

보기편해진 헤드업디스플레이, 방향지시등 작동시에는

클러스에 좌우 후방 영상을 표출해주고 후석대화기능등

굉장한 편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보아하니 

정말 국산계의 에스컬레이드라고 칭할만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딱 완벽한 패밀리카가 아닌가 싶은데요

 

다음에는 어떠한 차를 리뷰를 해볼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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