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능큐레이터 임탱입니다~
오늘은 수입차중 연비최고!
강남의 소나타라고도 불리우는
BMW 520d
저도 신형은 아니더라도
3년전에 중고로 구입해서 탔던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4시리즈가 더 이쁘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약간 매끄러운느낌이 덜하다랄까요?
우리 돼지코는
BMW의 그냥 렌드마크네요ㅋ
출시가를 한번보면
6,330원 ~ 1억2,220만원입니다
결고 싸다고는 할수없죠
520d의 전체적인 제원을 보면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4.0km/L
CO2 배출량 - 135.0g/km
치수
전장 - 4,936mm
전폭 - 1,868mm
전고 - 1,479mm
축거 - 2,975mm
윤거전 - 1,599mm
윤거후 - 1,596mm
공차중량 - 1,7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그리고 모델명을 두가지로 나뉩니다
Luxury Line Plus
M Sport Package Plus
저는 개인적으로
역시 M팩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ㅎ
당연히 가격은 조금 오르겠죠?
작년 여름에 큰사건이 있었기에
브랜드 이미지에 큰타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잠잠해진 상태이죠
정말 BMW의 입장발표를 했을때 정말 저도 많이 실망을 했지만
그래도 당당하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17년도에 선보엿던 5시리즈(G30)는 M팩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한 뒤 판매를 했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옵션으로 제공되었던 M팩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던 이유는
한국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M팩을 선호하긴하지만
이번에는 럭셔리라인으로 한번 써보려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굉장히 심플함을 보이며
M팩의 공격적인 느낌의 디자인에 지치신분들이라면
럭셔리 라인을 추천드립니다
시트의 색상은 거의 갈색을 선호하시곤 합니다
브라운계통의 나파가죽 시트와 무광 우드트림의 조화가
고급차의 감성을 충분히 전달합니다
실내를 보면 엔트리 트림으로 분류되지만
명차로써 갖춰야될 구성들은 갖춰진거 갔습니다
한때 상위트림과의 차이를 두기 위해
BMW는 에느리 트림에 속하는 라인업들은
빈약한 옵션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기 했습니다
그러나 5시리즈(G30)에서는 예전과 같은
모습들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현재 520d는
전체 BMW의 전체 판매량중 40%가량을 차지하는데요
그중에서 5시리즈안에서도 60%가량을 차지합니다
502d에 탑재된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리터 디젤엔진으로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힘과
자동변속기를 통해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형식입니다
디젤엔진이라 기존에는 소음이 지나쳤지만
지금모델은 실내에서의 정숙성과
진동 대책능력은 이전모델 대비 훨신 조용해졌습니다
정차시엔 스티어링 휠과 시트를 통해 진동이 조금
전달되긴하지만
주행시에는 진동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서스펜션이 적용된 502d는
언제나 높은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가감속이 잦은 시내주행에서도
운전의 편안함을 높여주는 플러스 요소인데요
도로상황이 좋지못한 곳을 지날때와 높은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등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역시 최고입니다
부드러운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BMW가 자랑하는 날카로운
핸등링 성능이 떨어지지 않을까랑 생각은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기존의 날카롭게 반응했던 핸들링 특성은 아니지만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에 제대로 따라오는 능력은
업그레이드된 5시리즈가 된거같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능력또한 좋았습니다
브레이크의 압력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기에
페달의 조작량만큼 제대로 반응하는
브레이크는 ABS가 되지않아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전륜은 벤틸레이티 디스크, 후륜에는 디스크 타입의 일반적인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된 가운데에서도
춘분히 훌륜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시 1m 혹은 그 이하의 미세한 제동거리의 차이로
판가름이 나는 우수한 브레이크의 성능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이슈가 되었던
작년사건은 정말 큰 각인이 될듯한데요
일부의 악성 기사들로 인해 외곡이된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뛰어남 승차감과 부족하지 않은 공간, 높은 연비는 정말
국산차 못지않는 편의성으로 정말 좋아진거같습니다
선택은 당연히 본인의 선택이겠지만
BMW 502d 수입차중 연비와 가성비는 최고라고 말씀드립니다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팰리세이드 국산계의 에스컬레이드 저도 사고싶어요 (0) | 2019.07.16 |
---|---|
2019년형 쉐보레 카마로 SS (0) | 2019.07.15 |
2016년형 벤츠 GLE 350d 4Matic 쿠페 제 꿈의차 입니다! (0) | 2019.07.11 |
2019년형 벤츠 E클래스 역시 명품은 다르네요 (0) | 2019.07.11 |
2019년형 i30 한번 파해쳐볼까요? (2) | 2019.07.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