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테슬라 모델3 빨리 나와서 실물을 보고싶습니다!

by 임태훈 지점장 2019. 8. 20.

안녕하세요!

만능큐레이터 임탱입니다~! 오늘은 요즘 굉장히 핫하다는 테슬라 모델3!!! 구매계약만 벌써 수천명이라지만 현재 배정은 800대 밖에 안된다는 소문이 나돌정도로 인기가 굉장한데요. 전모델의 경우는 저도 몇번 봣지만서도 아직까지 생소한 차인거같긴 합니다. 버스에서 내부가 보이는데 중앙에 굉장히 큰 디스플레이를 보면 와... 무슨 티비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거 보세요!!!

약간 포르쉐 박스터 같은 느낌도 들면서? 뒤에는 약간 소나타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러면서 고급진 느낌! 그런데 크기는 약간 작아져서그런지 출시가는 현재 네이버상으로는 5,239만원 ~ 7,239만원으로 측정이 되어 있습니다

작년말부터는 미국은 출고가 되었으나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출고된건 아닙니다. 8월 부터는 계약을 미리받고 말부터 정식으로 인도된다고 하는데요 사전계약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옵션을 설정하고 결제를 하면 순서대로 인도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들어가셔서 주문하기 클릭!

그리고 지금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차량을 선택하는옵션이 나오는데요

저는 우선 퍼포먼스로 4륜구동을 타보고싶어서 한번 보기로했습니다. 그러니 밑에 가격이 뜨네요~! 오... 최고속도 261km/h라니... 제로백은 3.4초? 제 k5는 몇인지 다시한번 보게합니다...

그리고 퍼포먼스를 선택하면 기본사항이 변경이 되는데요. 20인치 퍼포먼스 휠, 퍼포먼스 브레이크, 카본 파이버 스포일러, 낮아진 서스펜션, 알루미늄 알로이 페달, 최고 속도를 250km/h에서 261km/h로 증가, 트랙모드

아... 가지고싶다...

그리고 이렇게 자잘하게 그림을 보여주면서 코멘트를 달아줫습니다.

마지막으로는 Tesla AWD에 탑재된 두 개의 독립 모터는 전륜 및 후륜에 전달하는 토크를 디지털로 제어하여 한층 더 뛰어난 핸들링과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모터만 있어도 주행이 가능하기에 도로에서 멈춰 서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는 멘트도 같이 넣어줫는데 글을 읽기만 해도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외부색상을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색상에 따라 추가요금이 붙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솔리드블랙은 964,000원 추가, 미드나잇실버메탈릭은 1,286,000원을 추가, 딥블루메탈릭은 미드나잇실버와같이 1,286,000원을 추가, 레드멀티코트는 2,571,000원을 추가합니다. 역시 레드인가요... 

그리고 내부인테리어는 올블랙이 기본이고 블랙앤화이트로 바꿀경우에는 1,286,000원이 추가로 더 붙습니다. 확실히 올블랙보다는 블랙앤화이트가 좀더 깔끔해보이긴하네요.

그리고 기본사향으로는

12방향 전동 조절식 앞좌석 및 뒷자석 열선시트,  프리미엄 오디오-14개의 스피커,1개의 서브우퍼,2개의 앰프 및 높은 몰입도의 사운드, 실시간 교통 상황을 나타내는 위성 지도 및 내비게이션, 차량 내 음악 및 미디어 인터넷 스트리밍, 인터넷 브라우저, LED안개등, 자외선 및 적외선 보호장치가 장착된 틴티드 글래스 루프, 자동 조도조절,전동식 폴딩이 가능한 열선 사이드미러, Bluetooth를 통한 음악 및 미디어 재생, 사용자 지정 운전자 프로필, 수납공간, 4개의 USB포트 및 2개의 스마트폰 도킹을 포함한 센터콘솔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오토 파일럿 포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오토파일럿이라 함은 주행 중인 차선의 차량 및 보행자에 맞춰 차량의 조향 및 속도 조절과 차량 제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 자율 주행기능

자동 차선 변경 : 고속도로 주행시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아직은 위험하지않을까요...?)

오토파크(Autopark) : 평행 및 직각 주차 공간을 감지합니다 (이건 편하겠네요)

서몬(Summon) : 차고에서 주차된 차량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배트카처럼 나한테 온다는건 아니겠죠...?)

그리고 올해 출시 예정인 옵션은

내비게이트 온 오토파일럿 : 차로와 저속 추행 차량 추월 등을 포함한 고속도로 진입로 및 진출 차선에서 자동 주행합니다.

교통 신호등 몇 정지 표지판을 인지하여 작동합니다. (우리나라는 꼬리물기가 심해서 가능하려나요...)

시내에서 자동 주행합니다. (저는 제가 그냥 직접운전하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옵션을 선택을하는데 선택 비용은 7,714,000원을 추가로 내야합니다.

하지만 저같으면 그냥 운전하려고요...

그다음으로는 결제하기 창이 나오지만...하핫... 엄두가 나지않는군요... 리스를 하면 2500만원 선수금에 48개월로 하면 월 1만원 정도 나가네요 하하...

저는 다음을 기약하겠지만 정말 디자인만으로도 눈을 돌리게하는 차는 맞는거같습니다. 그 조용함 다시 한번 느끼고싶은 테슬라네요

댓글